제2회 섬진강영화제가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순창군 일대에서 열린다. 이에, 영화제 시작의 첫 단추로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섹션 [한국장편경쟁_류(流)]에서 작품 공모를 한다.
순창의 자연 환경을 테마로 영화와의 행복한 만남을 이어갈 작품 공모 기간은 오는 8월 4일까지이며, 작품 접수 기간은 7월 31일부터 8월 4일이다. 공모된 작품은 예심을 거쳐 9월 14일에 개막하는 섬진강영화제 본선 경쟁 부문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작품의 주제는 순창에 관련된 이야기나 혹은 강, 자연, 사람 등을 소재로 한 다양한 작품으로, 2022년 1월 이후 완성된 60분 이상 극영화 작품에 한 해 출품이 가능하다. 출품 신청은 섬진강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출품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업로드심사용 영상 스크리너와 함께 접수되어야 출품이 완료된다.
작품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섬진강영화제 홈페이지
(https://blog.naver.com/srff1007)를 참조 하거나 프로그램팀(063-903-3369)에 문의하면 된다.
섬진강영화제 조직위원회(위원장 백학기)는 “제2회 섬진강영화제의 테마처럼 자연과 사람 그리고 영화와 함께 지역의 영화 흐름의 맥을 이어갈 작품을 상영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순창군 이종현 문화관광과장은“섬진강영화제 [한국장편경쟁 _류(流)] 프로그램을 통해 순창이 품고 있는 생동하는 스토리텔링 작품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영화제를 통해 군민, 관객 소통에 힘써 성공적인 영화제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돕겠다.”라고 밝혔다.